본문 바로가기
와인

미국 캘리포니아 와이너리 추천 - Sterling Vineyards

by polymathes 2023. 4. 19.

와인의 인기가 높아지고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코로나가 잠잠해지며 와이너리로 여행을 계획하는 와인 애호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훌륭한 와인 테이스팅은 물론 곤돌라를 통해 포도밭에서 와이너리까지 올라가며 Napa Valley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Sterling 와이너리를 소개하겠습니다.

Sterling Vineyards 곤돌라
<Sterling Vineyards 곤돌라>

1. Sterling Vineyards

Napa Valley의 Sterling 와이너리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북쪽으로 약 14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Napa Valley 떼루아(Terroir)의 정수를 담은 고품질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1964년 와인 제조에 대한 열정을 가진 영국인 Peter Newton이 설립한 이곳은 최첨단 와인 제조 시설, 독특한 테이스팅 과정을 갖춘 Napa Valley 최고의 와이너리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Sterling 와이너리는 Matacamas와 Vaca산맥을 포함한 전망이 좋은 언덕에 위치하였으며 약 147만 평에 달하는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포도 밭은 경사 지형에 자리 잡고 있어 고도와 기후의 미세한 차이로 인해, 매년 다양한 당도, 산미 및 탄닌이 강조된 포도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또한 Cabernet Sauvignon, Chardonnay, Merlot, Pinot Noir, Sauvignon Blanc, 그리고 Zinfandel과 같은 다양한 품종의 포도가 자라고 있습니다.

2. 와이너리 철학

Sterling에서 와인 양조는 예술이자 과학으로 간주됩니다. 와이너리의 와인 양조 철학은 Napa Valley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한 고품질 와인을 생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Sterling Vineyards는 전통적인 와인 제조 기술과 현대 기술을 결합하여 사용합니다.
Sterling의 양조 과정은 와이너리의 포도밭에서 포도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포도는 잘 익었을 때 손으로 따서 와이너리의 최첨단 시설로 운반됩니다. 와이너리에 도착하면 가장 좋은 포도만 와인 양조에 사용되도록 포도를 신중하게 분류합니다. 그런 다음 포도의 줄기를 제거하고 으깬 다음 천연 효모를 사용하여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발효시킵니다. 발효 중에 제조자는 온도와 기타 조건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여 와인의 고유한 특성을 완성합니다. 발효가 완료된 후 와인은 오크 배럴에서 숙성되어 복합성과 풍미의 깊이를 더합니다.
이곳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곤돌라를 사용하여 포도밭에서 와이너리까지 포도와 장비를 운반하는 것입니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와이너리는 포도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수확과 양조 사이의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포도와 와인의 신선도와 품질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와인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기법과 기술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성 과정에서 와인에 소량의 산소를 첨가하여 질감과 풍미를 향상하는 "마이크로 산소화"(micro-Oxygenation)라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세계 최고의 Cabernet Sauvignon은 물론 Chardonnay, Merlot, Sauvignon Blanc, Brut, Rosé, 그리고 Blanc de Blancs 등 다양한 와인을 만들어 냅니다. 특히 2016년 빈티지 Cabernet Sauvignon Calistoga Reserve와 Napa Valley Merlot은 이 와이너리 최고의 와인 중 하나입니다.

3. 와이너리 투어 포인트

Sterling 와이너리는 관광객들을 초대하기 위한 많은 매력포인트가 있습니다. Sterling 와이너리의 테이스팅 공간은 Napa Valley에서 가장 독특하고 아름다운 곳 중 하나입니다.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꼭대기에 위치한 이곳은 주변 포도밭과 산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지중해 스타일의 빌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곤돌라를 통해 와이너리 입구에서 테이스팅 및 양조 시설까지 이동하고 그 과정에서 드 넓은 포도밭과 Napa Valley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Sterling 와이너리는 금액에 따라 다양한 테이스팅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ilver Experience는 $75로 곤돌라 이용과 설비 투어, 그리고 5가지 프리미엄 와인 테이스팅이 포함되며 Platinum Experience는 $125로 한정판 와인 테이스팅이 포함됩니다. 또 다른 옵션인 Wine and Cheese Pairing은 $50로 장인이 만든 치즈와 페어링 하여 테이스팅이 이루어집니다. 만약 Sterling에서 만들어진 최신 와인을 테이스팅 하고자 한다면 Tasting Bar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35입니다. 마지막으로 Cabernet Vertical Tasting은 $75로 같은 와인의 다른 4개의 빈티지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리노베이션 중이며, 리오픈 후에는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와이너리 투어는 자유롭게 셀프로 이루어지며, 양조실 곳곳에 있는 설명과 대화형 스크린을 통해 개인이 원하는 속도로 와이너리를 투어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와이너리의 와인을 탐험하고 와인 제조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을 방법을 제공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통해 방문자는 자신의 관심사와 선호도에 맞게 방문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글을 마치며

Sterling 와이너리는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곤돌라를 운영하여 방문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줍니다. 또한 높은 언덕에 위치한 테이스팅 공간은 캘리포니아의 맑은 하늘과 푸른 포도밭이 한눈에 들어와 세계 최고의 와인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2020년 있었던 화재로 인해 현재는 방문을 할 수 없지만, 2023년 10월~11월 사이 다시 오픈할 계획에 있습니다. 만약 와이너리 투어를 계획하신다면 Sterling 와이너리를 한번 생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